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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의 니케이(Nikkei)는 도요타사가 미라이(Mirai)로 이름붙은 새로운 수소 연료전지 자동차의 판매를 12월 일본에서 시작할 것이라고 발표하였다. 도요타사는 2015년 4월 전에 일본에서, 2015년 여름 전에 미국과 유럽에서 연료전지 자동차의 판매를 시작할 것이라고 이미 발표한 바 있다. 니케이는 도요타사가 매년 700대의 연료전지 자동차를 제조할 계획을 가지고 있으나 초기 수요는 이미 1,000대에 근접하다고 발표하였다. 도요타사는 필요한 연료주입 인프라구조의 개발 진도에 맞추어 연료전지 자동차의 생산 증대를 고려할 것이다.

도요타사의 새로운 수소 연료전지 자동차는 전륜구동의 4도어, 4좌석 세단이다. 이 자동차는 휘발유 엔진 자동차와 비슷한 성능과 주행 거리(대략 650km/404마일)를 가지고 있으며 대략 3분의 연료 주입 시간을 가진다. 승객의 공간을 극대화하고 무게를 감소시키기 위하여 자동차 구조의 특별한 점은 연료전지, 배터리, 탱크들이 모두 바닥에 설치되어 있다. 2개의 탱크들은 700바 이상의 고압에서 수소를 저장한다.

자동차의 앞부분에는 전기 모터, 전기 제어 시스템, 부스트 전환기가 설치되어 있다. 연료전지에 의해서 생산된 전압을 증가시키는 컨버터는 모터의 크기는 동일하면서 전지의 숫자는 저감시킴으로써 비용을 저감하고 성능을 향상시킨다.

도요타사가 하이랜더 SUV 기반의 연료전지 자동차들을 일본과 북미 지역의 소비자들에게 임대해준 2002년 이래로 기술은 현저하게 개선되고 있다. 새로운 연료전지의 핵심은 가습기를 사용하는 않는다는 점이다. 연료전지 운전에 요구되는 증기는 수소와 산소의 화학 반응에 따른 물의 생산으로부터 직접적으로 얻게 된다. 이와 같은 연료전지 구조는 보다 단순하고, 신뢰성이 향상되며 더욱 밀집되고 가벼우며 저렴하게 만들 수 있도록 해준다.

비록 정부와 시의 구매자들이 새로운 연료전지 자동차들을 먼저 받게 될 것이나 20일 또는 한 달 후부터 일반에게 판매될 것이라고 니케이는 발표했다. 가격은 대략 7백만 엔이나 도요타사는 정부의 보조금을 통해서 가격이 대략 5백만엔 대로 낮아지기를 원하고 있다. 이 자동차는 도코, 나고야, 오사카, 후쿠오카의 4개의 대도시 지역들에서 주로 판매될 것이다. 단지 30개의 수소 스테이션들이 현재 이용가능하나 정부는 2015년에 100개까지 확대할 목표를 세웠다.

도요타의 동력 설비의 비전에서 근 시일 내의 단거리 개인 이동은 도요타의 혁신적인 i-ROAD와 같은 소형의 전통적인 도시형 전기 자동차들이 담당할 것이다. 다른 방향에서 도요타사는 장거리 여행, 공공 및 화물 운송을 위하여 적절한 방법으로 연료전지를 검토하고 있다. 양극단 사이에서 대다수의 자동차들은 휘발유, 경유, 바이오, 천연가스와 같은 화석 자원들에 의한 내연 엔진의 사용이 지속될 것이다. 이런 상황에서 도요타사는 7백만 대의 판매를 달성한 하이브리드 자동차가 환경과 에너지 고갈과 관련된 이동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최적의 방법으로 확신하고 있다.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12월에 상용 판매되는 도요타의 연료전지 세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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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매실총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