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력

5

« 2024/5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고객의 만족만큼 성장하는 기업, (주)세원계전


앞선 제품, 고품격 서비스로 유통업의 선진화 이끌 것


세원계전메인.jpg



소리 없이 강한 기업, (주)세원계전


약 15년에 이르는 시간 동안 현장에 전기 자재 및 FA 자동화기기 등을 공급해온 (주)세원계전이 합리적 유통구조와 제품에 대한 한 발 앞선 안목으로 업계의 중심에 섰다. 유통 기업의 전문성을 통해 제조사와 고객을 모두 만족시키면서 새로운 유통문화를 이끌고 있는 것이다. 

“단순히 제품을 가져다가 공급하는 유통기업이 아닌 전문적 접근으로 고객 만족을 실현해 온 기업”이라고 (주)세원계전 소개한 여환승 대표는 “현장의 변화를 이끌 수 있는 아이템을 합리적 가격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항상 연구하는 기업이 될 것”이라는 각오도 함께 밝혔다.

1991년 출발한 (주)세원계전의 역사는 국내 산업의 발전과 함께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왔다. “당시만 해도 이런 유통업체는 많지도 않았고 그 규모도 작았다”고 회상한 여 대표는 “이후 많은 업체들이 생겨나고 대형화되면서 경쟁도 한층 치열해졌지만 우리는 꾸준히 고객의 요구해 대응해가면서 나름의 성장세를 거둬왔다”며 지난 시간을 설명했다. 큰 변화나 폭발적 성장이 있었던 것은 아니지만 (주)세원계전은 한 발 한 발 차분히 자신들만의 영역을 구축하면서 ‘소리 없이 강한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었던 것이다.  


여환승.jpg



고품질 FA기기의 합리적 선택


대구 전기재료관에 위치한 (주)세원계전의 매장에는 셀 수 없을 정도의 다양한 아이템이 가득 채워져 있다. 전원공급기와 커넥터, 전기박스 등의 전기자재들을 비롯해 로보체인과 센서, 컨트롤러 등 FA 자동화기기에 이르기까지 각 모델들 수를 합하면 약 5만 가지에 이를 정도로 방대하다. 사업초기부터 현장의 수요에 따라 하나씩 추가해 온 아이템들이 어느 새 셀 수 없을 정도로 확장된 것이다. 

여환승 대표는 “우리를 믿어주는 고객들이 더 좋은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국내·외 최고의 아이템을 찾아 뛰어다니다보니 다양한 아이템을 갖추게 되었다”며 “단순히 아이템 숫자를 늘려온 것이 아니라 그만큼 고객의 많은 수요를 반영해왔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뿌듯함을 전했다.

특히 최근 (주)세원계전은 현장의 변화를 반영한 FA기기 아이템을 집중 확장하면서 시대적 트렌드를 반영하기도 했다. 터치스크린이나 감지센서, 제어장치 등에 대한 수요를 일찌감치 파악해 대응에 나선 결과이다. 

“제조사의 기술트렌드와 날로 높아지는 고객사의 수준에 맞춰 FA관련 아이템들이 대폭 증가했다”는 여 대표는 “이에 대한 국내·외 제품들을 파악하고 가장 합리적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 오랜 시간 노력해온 만큼 고객들도 만족할 것”이라고 자신감을 피력했다.


세원계전서브01.jpg


세원계전서브02.jpg


세원계전서브03.jpg


세원계전서브04.jpg



고객의 현장은 우리의 미래!


이처럼 고객의 수요에 한 발 앞선 감각으로 내실을 다져온 (주)세원계전. 하루가 다르게 변하는 현장의 트렌드를 놓치지 않고 지금까지 대응해 올 수 있었던 비결에 대해 여환승 대표는 현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지금도 고객의 현장을 둘러보는 데 대부분이 시간을 할애하고 있다는 그는 “현장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질수록 아이템을 보는 눈이 정확해진다”며 현장 예찬론을 펼쳤다. 현장의 수요가 어느 정도인지, 제품이 어떤 가격에 공급되어야 하는지, 필요한 제품에 꼭 필요한 기능은 무엇인지에 대한 답이 현장에 그대로 있다는 것이 그의 설명이다. 아이템을 선정하고 기업을 이끌어나가는 틈틈이 현장을 찾아 수요를 분석하기가 말처럼 쉽지만은 않은 일이지만 “(주)세원계전의 미래를 위한 가장 어렵지만 가장 정확한 방법”이라며 그는 앞으로도 현장과 늘 함께할 것이라는 소신을 밝혔다.




합리적 유통구조와 서비스로 제품 가치 높인다


오랜 시간 (주)세원계전이 한결 같은 고객의 신뢰를 이어올 수 있었던 데에는 트렌디한 아이템에 걸맞은 합리적 유통구조와 서비스도 큰 몫을 해왔다. “가격 경쟁은 유통업계의 어쩔 수 없는 숙명”이라고 설명한 여환승 대표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대한 단순한 유통구조를 형성하면서 경쟁력을 확보해왔다. 불합리한 유통구조가 제품의 높은 가격으로 이어지는 악순환을 과감히 정리하고 제조사와 고객의 이익을 동시에 만족시키기 위한 노력들이 가격경쟁력이라는 결과로 돌아온 셈이다. 

“제조사와의 신뢰를 높이고 사용자와 직접적 관계를 구축하면서 심플한 유통구조를 추구해왔다”는 그는 “이러한 방법이 가격경쟁력에 결정적인 도움이 되었을 뿐 아니라 필드의 목소리를 제조사의 품질 개선에 반영하는 데에도 중요한 역할을 했다”며 향후에도 이를 위한 노력이 지속될 것임을 시사했다. 

한편, 책임감 있는 서비스 역시 빼놓을 수 없는 (주)세원계전의 경쟁력이다. 제조사와의 기술협력으로 고객사의 현장에 맞는 제품 컨설팅부터 문제 대응까지 직접 나서면서 단단한 파트너십이 형성된 것이다. 고객의 불만을 제조사의 탓으로 돌릴 수도 있지만 (주)세원계전은 “우리가 고객에게 공급한 제품은 고객이 우리를 믿고 거래한 제품”이라는 생각으로 문제 대응에 적극적으로 나서왔다. 여 대표는 “많은 제품을 취급하고 있는 터라 각각의 제품에 대해 기술적으로 접근하는 것이 힘들 때도 있지만, (주)세원계전의 이름으로 거래되는 제품이 고객에게 실망을 줘서는 안된다고 생각한다”며 소신을 전했다.



고객과 함께 발전하는 (주)세원계전이 될 것


치열할 경쟁 속에서 자신들의 영역을 확고히 구축하며 단단한 기업으로 자리 잡은 (주)세원계전. (주)세원계전의 미래를 묻는 질문에 여환승 대표는 “어떤 모습일지는 모르지만 미래에도 항상 고객과, 현장과 함께하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답했다. 어떤 아이템을 취급하고 있을지, 어떤 고객들을 마주하고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여전히 현장의 목소리가 담긴 제품이 매장을 가득 채우고 있을 것이라는 것이 그의 설명이다. 

이어 그는 “아무리 좋은 제품이 있어도 제대로 사용해줄 사용자를 만나지 못한다면 의미가 없다”며 “제품을 만드는 것만큼 사용자를 찾아 제품을 제공하는 일도 중요한 일이기에 나름의 전문성을 높이고자 노력하고 있다”는 말로 유통업계의 역할을 강조했다. 국내·외를 넘나들며 좋은 아이템을 발굴하는 일, 미래의 아이템을 고민해 성장동력으로 발전시키는 일이 작게는 (주)세원계전의 미래를 위해, 크게는 산업현장의 수준을 높이기 위해 중요하다는 점을 누구보다 잘 알기에 그는 거침없이 도전을 이어나가고 있었다. 화려하지 않지만 알찬 기업으로 유통업계의 본보기가 되고 싶다는 (주)세원계전. 제조사와 고객사 사이에서 ‘신뢰의 통로’로 남기위한 그들의 노력이 먼 미래에도 진행형이기를 기대해본다. 


(주)세원계전   http://www.sw4000.co.kr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고객의 만족만큼 성장하는 기업, (주)세원계전
:
Posted by 매실총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