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력

5

« 2024/5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동영상 및 비주얼 기술들이 사용자들과 상호작용하면서 나날이 중요성이 증대되고 있다. 가트너 그룹은 2017년경 라이브 브로드캐스팅 기술이 새로운 발전전기를 가지게 될 것이라고 제시하면서, 프로젝트 제품 관리자들이 이와 같은 트렌드를 조율하기 위하여 새로운 형태의 비주얼 전략들을 창출할 필요성이 있음을 제시한다.

사용자 서비스와 제품을 위한 차세대 전략은 한 가지로 요약되는데, 바로 "동영상"이라는 부분이라고 가트너 관계자는 제시한다. 라이브 동영상과 다른 형태의 실시간 기술을 제품과 통합하는 것이 사용자들로 하여금 다양한 형태의 라이브 이벤트에 참여하도록 만들고, 더욱 더 다양한 개인화된 커뮤니케이션을 가능하도록 만들면서, 더욱 양질의 사용자 지원을 가능하도록 하고, 커넥티드 홈에 대한 최적의 경험을 제공하게 된다고 말한다.

지난 4~5년 동안, 가트너 그룹은 기존의 정적인 형태의 화상 이미지에서 동영상으로의 주목할 만한 이전이 이루어졌다고 말하면서, 라이브 동영상이 중요한 매개체가 되었음을 언급한다. 일일 업로드되고 공유되는 사진 이미지 숫자가 1조건이 넘는 상황 속에서 매우 의미 있는 변화 움직임이라고 관련 전문가들은 말하면서, 사진 이미지의 업로드와 공유는 이제 정점에 달하였고, 실시간의 사용자 생성 동영상 자료들이 새로운 성장 변곡점을 만들게 될 것이라고 제시한다.

자기표현을 위하여 보다 리치 미디어로서 가지게 되는 잠재력을 넘어, 라이브 동영상에 대한 사용자 사례들이 정적인 이미지나 녹화된 동영상이 가지지 못한 새로운 양상들을 만들어내고 있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원격 모니터링(예를 들어 아기나 기업 보안), 원격 진료나 원격 작업, 사용자 서비스의 개선 부분에 적극 응용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라이브 동영상 기술에 대한 접근이 보다 가능할수록, 모바일 앱 부분에서도 더욱 다양한 양상으로 채택 움직임이 이루어지게 될 것으로 전망되며, 사용자들은 이를 위하여 더욱 다양한 대역폭, 디바이스, 카메라를 필요로 하면서, 앱과 관련 서비스가 동영상 커뮤니케이션 전력의 중요한 부분으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이라고 언급한다.

가트너 그룹은 다음과 같이 두 가지 방향으로 커넥티드 홈을 중심으로 이와 같은 기술 채택이 가시화될 것이라고 제시한다.

첫째, 2018년까지 커넥티드 홈 앱 중 76%가 스마트 TV를 통하여 접근이 이루어질 것이다.

스마트 TV는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대량 시장 제품 분야 중 하나이다. 가트너 그룹의 2014년 사용자 서베이에서는 미국 가정 중 거의 25퍼센트가 스마트 TV를 보유하고 있으며, 독일의 경우 32퍼센트에 달한다고 말한다. 가트너 그룹은 2018년 출시되는 전 세계 TV중 82 퍼센트 이상이 스마트 TV가 될 것이라고 언급하면서, 일반 가정에서 가장 일반적인 형태의 디바이스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제시한다.

TV에 대한 상대적으로 낮은 교체주기에도 불구하고, 스마트 TV 침투는 꾸준히 이루어지고 있다고 가트너 관계자는 말한다. 스마트 TV는 이미 커텍티드 홈 엔터테인먼트의 중심이고, 이와 같은 형태의 디바이스들은 다른 연결형 홈 디바이스에 대한 통제와 관리에 있어서 중요한 변곡점을 만들어 낼 것이라고 제시한다. 통제 애플리케이션과 가정용 보안 카메라, 도어락 온도계와 기타 연결형 디바이스에 대한 모니터링이 스마트 TV를 통하여 이루어지게 되면서 다양한 연결형 홈 애플리케이션의 중심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예측한다.

최근 산업 발전양상은 스마트 TV에 대한 관리 및 통제 앱을 추가하도록 만들고 있다. 스마트 TV 플랫폼에 대한 통일되지 못하고 있는 현재의 양상들은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디바이스를 제외하고 커넥티드 홈 디바이스 제조사들과 앱 개발자들이 액세스 및 관리용 앱을 위한 소위 네 번째 스크린을 개발하도록 만드는 것을 더욱 난해하게 만들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연결형 디바이스가 서서히 성장 변곡점을 얻고 있고, 다양한 스크린을 기반으로 한 앱 프리센스가 중요한 차별화 요인이 되고 있으며, 커넥티드 디바이스를 위한 스마트 TV앱이 스마트폰과 태블릿 앱과 거의 쌍벽을 이루면서 성장양상을 더욱 확대시키고 있다.

둘째, 2018년에 커넥티드 홈 서비스 비용은 현재 보다 50퍼센트가 감소된다.

가격이 더 이상 커텍티드 홈 서비스의 채택에 커다란 작용을 하지는 않을 것으로 여겨진다. 공급사들이 제공하고 있는 기존 가격 계획이 상대적으로 합리적이고, 사용자들에 대한 추가적인 비용은 이미 통신 예산부분으로 확대되고 있는 것으로 여겨진다. 월별 서비스 요금을 부과하고 있는 연결형 홈 서비스의 공급사들은 영국의 Hive사나 구글에 인수된 Nest사와 같은 가정용 에너지 관리 공급사와 같은 기업들과의 경쟁방법에 대하여 고심하고 있다. 전기 스토어들이 사용자들로 하여금 자신들의 커넥티드 홈 플랫폼을 창출하는데 전문적인 어드바이스를 획득할 수 있도록 만드는 새로운 플랫폼을 만들고 있으며, 사용자들에게 유사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하여, 서비스 공급사들은 소매 영역과 스탭 교육에 대한 투자를 더욱 더 진행할 필요가 있게 될 것으로 여겨진다.

커텍티드 홈 산업은 아직 태동기인 것으로 파악된다. 낮은 보급률, 높은 관심과 높은 가격들로 하여금 대량 생산 채택에 대하여, 가격들이 하락하고 있으며, 가격하락은 더 이상 이와 같은 부분에서 충분한 근거로 자리매김하고 있지 못한 상황에 놓여 있다. 공공부분에 대한 관심부족은 사용자들로 하여금 커넥티드 홈 서비스의 실효적인 이익이 무엇인지 파악하지 못하도록 하고, 사내 전문가들의 어드바이스를 제공하는 전략을 포괄하도록 만드는 것이 중요한 부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으로 여겨진다.

출처 KISTI 미리안 글로벌동향브리핑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2017년 라이브 브로드캐스팅 산업 성장 방향
:
Posted by 매실총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