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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자동차 시장 확대를 위한 EU의 프로젝트

유럽연합(EU: Europe Union)이 설정한 야심 찬 온실가스 배출 저감 목표를 달성하고자 한다면 현재의 연료기반 경제성을 근본적으로 검토해야 할 것이다.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중요한 부분은 전기자동차(Elctric Car) 사용을 확대해 탄소 및 다른 공해물질의 배출을 저감하는 것이다. 전기차에는 소음과 진동을 적게 유발한다는 장점도 있다. 
그렇다면 왜 다수의 전기자동차가 도로 위에서 주행하지 않고 있을까? 
고가의 전기차 구입비용과 제한되어 있는 전기차 주행거리가 전기차 보급을 저해하는 요인으로 꼽히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문제는 액체연료 기반 자동차에 대한 대체원으로서의 매력을 감소시키고 있다. 따라서 전기차 확대를 위해 필요한 일은 에너지 효율을 개선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이에 유럽연합은 OPENER(Optimal ENErgy Consumption and Recovery Based on a System Network) 프로젝트 지원을 통해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약 3년의 협력 및 EU의 투자를 통해 최근 완료된 OPENER 프로젝트는 스페인에서 2종의 새로운 전기자동차를 선보였다. 이들 전기차의 운행거리 증가는 배터리 관련 기술을 개선해 이뤄진 것이 아니라 지능형 에너지 관리 및 회복 시스템 개발을 통해서였다. 특히 프로젝트 팀은 제동 시스템, 내비게이션 시스템 및 주변 센서를 개선했다. 또한 적응형 크루즈 조절(Adaptive Cruise Control)을 도입하여 보다 경제적인 운행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러한 에코-라우팅(Eco-routing) 기능은 배터리 수명은 유지하면서 에너지 효율을 개선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에너지 효율과 큰 관련은 없지만 안전 역시 이번 프로젝트에서 중요한 요인으로 다루어졌다. 최적화된 운행 거리 예측 시스템은 남아 있는 주행 거리에 대해 신뢰도가 높은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배터리 부족으로 인한 갑작스러운 정지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실제 이러한 전기자동차는 교통 흐름을 기반으로 제동에 대한 조언을 운전자에게 제공하며, 에너지 사용을 최적화하기 위한 최적의 경로를 안내해준다. 이러한 방식으로 최대 30%의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으며, 목적지까지 낭비되는 많은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프로젝트 팀은 대중에서 선발된 검토자들과 함께 전기자동차를 통해 새로운 기능을 시험할 수 있었다.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전기자동차 시장 확대를 위한 EU의 프로젝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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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매실총각